THE 프리서버 홍보 DIARIES

The 프리서버 홍보 Diaries

The 프리서버 홍보 Diaries

Blog Article

당연히 기부를 빙자한 캐시질이나 인게임 아이템 판매가 버젓히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밸로프가 후발 퍼블리셔로 등장하여 프리서버의 수요는 꺾였고, 밸로프 측에서 프리서버 이용을 자제해 줄 것를 당부했다.(밸로프 포럼에 올라온 글)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다만 뉴비들이 질문하면 친절히 대답해 주는 유저들도 많다. 이는 게임 극초반을 제외하면 자동 사냥이 주가 되어 던전 클리어 후 룬을 팔거나 받고 재시작 하는 것의 반복인 게임 특성 상 자동 사냥 되는 동안 할 것이 채팅 밖에 없기 때문인 것이 원인이다.

프리서버를 공식 서버라고 속여 운영한 사건이 일어나 유저들 사이에서 큰 논란이 있었다. 다옥 프리서버 사건을 참조.

특히 브라질에서 대박을 쳤기 때문인지 브라질 서버가 인기가 상당히 많다. 이 브라질 유저들은 무려 관리자들이 직접 모델링까지 찍어 만든 새 캐릭터를 넣기도 했다!

무슨 소리냐면 그냥 확팩 살짝 추가된 일반 데디케이티드 서버랑 다를 바 없다는 거. 따라서 매출에 영향이 없다는 이유로 묵인 중이다. 프리서버는 프리서버 아레나 아니고 공식 서버를 통해 접속하는 사설 서버에 가깝다.

프리서버가 허용되는 경우는 개발사가 아예 사라져서 판권 자체가 날아갔거나 개발사가 해당 게임을 재서비스할 의지 내지 여력이 없어서 암묵적 방관 내지 허용되는 경우가 많다.

혹은 바우트나 조선협객전처럼 개발사가 아예 망해 버려 저작권을 행사할 주체가 없어진 경우 처벌을 받을 가능성이 더 적어진다. 다만 인수나 합병 등을 거쳐서 그 게임의 저작권을 취득한 회사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조선협객전의 프리서버를 운영하고 있는 본소프트처럼 권리가 없는 프리바람 회사가 저작권 등록을 하고 마치 정식 권한을 갖고 있는 것처럼 행동하는 사례도 있기 때문에 이 또한 주의해야 한다.

무명기사단과 여러모로 비슷한 특징들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겹치는 영웅들도 존재한다.

하지만 이는 엄청난 반발을 불러오게 되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논란의 중심은 역시 시탑패스로 여겨진다. 시험의 탑이 출시된지 꽤 오래되었는데 밸런스는 크게 안 변했다 보니 신규 몬스터 출시와 컨텐츠 추가로 난이도는 계속 줄어들다 보니 어느 정도 육성이 끝나면 프리서버 홍보 쉽게 모든 보상을 챙겨올 수 있게 된다.

설정한 아이디는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입력해주세요. 변경 전 공유된 블로그/글/클립 링크는 연결이 끊길 수 있습니다.

게다가 광복절 등 리니지 프리서버 한국 국경일 역시 아무것도 없이 넘어가는 등, 국가 관련 이벤트가 매우 미흡하다. 글로벌 유저의 비중이 큰 편이기에 전 세계적으로 기념하는 날에 우선 순위가 있는 것 프리서버 아레나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접 철저하게 테스트 하고 패치를 해야하는 것은 게임사의 책임이며 그걸 제대로 하지 못했다는 것이다.

Report this page